본문 바로가기
기타 유용한 정보

삼성 핸드폰(안드로이드폰) 찾기 (구글 '휴대전화 찾기' 기능)

by 경이와 찌찌노 2021. 10. 9.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구글의 '휴대전화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삼성 핸드폰, LG폰 등의 안드로이드폰을 찾을 수 있다. 구글 관련 앱인 Gmail이나, 유튜브 등의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여야 하며 현재 위치를 찾고자 하면 위치 정보(GPS)가 켜져 있어야 한다.

 

 

 

구글 '휴대전화 찾기'를 이용하여 분실한 삼성 핸드폰 찾기

1. 내 핸드폰을 분실했다면 PC나 다른 사람의 핸드폰을 이용하여 분실한 핸드폰을 찾을 수 있다.

 

2. PC(데스크탑)에서는 구글(https://www.google.co.kr/)에 접속하여 '핸드폰 찾기', '휴대폰 찾기', '휴대전화 찾기', '구글 휴대폰 찾기', '구글 핸드폰 찾기', '분실폰 찾기' 등을 입력하면 구글의 '휴대전화 찾기' 페이지가 나온다. 구글의 '휴대전화 찾기'에 접속하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이 목록에 뜨고 찾고자 하는 핸드폰 또는 태블릿을 선택한다. 

 혹은 다른 사람의 핸드폰을 이용 시 'google 내 기기 찾기'라는 어플을 깔아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이나 태블릿이 뜨게 된다.(단 분실한 핸드폰에서 Gmail이나 유튜브, 등의 Google 앱에서 Google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여야 하며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기기가 보인다.)

 

※ 구글 '휴대전화 찾기' 주소(https://myaccount.google.com/find-your-phone)

※ 구글의 '휴대전화 찾기'기능으로 아이폰 찾기는 불가능했다. 아이폰으로 유튜브에 로그인하여 구글 '휴대전화 찾기' 목록에는 나타났으나 '소리 재생', '기기 잠그기', '기기 초기화' 등의 기능 사용은 불가능하다. 

 

 

 

3. '휴대전화 찾기'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핸드폰을 선택했다면 3가지 기능이 나타난다. 바로 '소리 재생', '기기 잠그기', '기기 초기화'이다.

  •  '소리 재생'을 누르게 되면 무음으로 설정된 경우에도 기기 벨소리가 5분 동안 울리게 되며, 핸드폰을 잃어버린 지 얼마 안 되었고 근처에 있다고 생각이 되면 이 기능을 쓰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기기 잠그기'를 누르게 되면 기기를 잠그고 Goole 계정에서 로그아웃 되며 잠금 화면에 메시지나 전화번호를 표시할 수 있다. 기기를 발견한 사람에게 기기를 되돌려 달라는 메시지와 전화번호를 남겨 분실폰을 되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다. 잠긴 후에도 기기의 위치는 파악할 수 있다. 
  • '기기 초기화'는 기기에서 모든 콘텐츠,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이며 기기가 초기화되면 기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게 된다. 핸드폰을 도저히 찾을 수 없게 되었을 때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마지막으로 '기기 초기화'를 선택하는 것이다. 기기가 꺼져 있는 경우(오프라인 상태인 경우)에는 기기가 켜졌을 때(온라인 상태가 되었을 때) 삭제가 시작된다. 

 

꺼진 핸드폰 찾기는 가능한가??

 핸드폰이 꺼져 있으면 구글 '휴대전화 찾기'로도 위치추적은 불가능하며 대신 마지막 위치는 표시가 된다. 

 

분실된 핸드폰 찾기 정리해본다면...

 일단 핸드폰이 꺼져 있으면 핸드폰 찾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하며 핸드폰을 주운 사람이 전원을 켜진 상태로 가지고 있어야 찾을 수 있다. 구글의 휴대전화 찾기 기능은 분실한 휴대폰에 구글 관련 앱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하고, 휴대폰이 켜져 있어야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 가능하며, 휴대폰이 꺼져있다면 마지막으로 꺼진 위치까지만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의 위치 정보(GPS) 기능이 켜져 있어야 현재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구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핸드폰 정보에는 핸드폰의 배터리 잔량과  모바일 데이터 또는 Wi-fi를 사용 중인지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이 구글 관련 앱에 로그인이 되어있더라도 구글 휴대전화 찾기로 아이폰 찾기는 불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통신사에 분실신고를 하면 이 경우에도 꺼진 핸드폰은 추적 불가능하지만 켜졌을 때 실시간으로 연락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찾다가 안 되면 통신사에도 분실신고를 꼭 하는 게 좋을 듯하다.

 

아이폰 분실, 나의 아이폰 찾기(친구 아이폰 찾기도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