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유용한 정보

아이폰 분실, 나의 아이폰 찾기(친구 아이폰 찾기도 가능)

by 경이와 찌찌노 2021. 9. 30.

아이폰 설정에서 먼저 '나의 찾기'라는 기능을 활성화해놓아야 분실 또는 도난당한 아이폰을 찾을 수 있다. 아이폰 찾는 2가지 방법에는 https://www.icloud.com/find에 접속하는 방법과 '나의 찾기' 어플을 이용하여 찾는 방법 2가지가 있다.


'나의 찾기' 기능 활성화하기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아이팟터치(ipod touch)에서 '나의 찾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아래 예시는 아이폰(iphone)의 '나의 찾기'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이다.

  1. 아이폰의 설정 앱을 연다.
  2. 설정에서 가장 위쪽 탭에 있는 나의 이름을 터치한다.
  3. '나의 찾기'라고 적혀 있는 탭을 터치한다.
  4. '나의 iphone 찾기' 탭을 터치해서 들어간다.
  5. 여기서 3가지 기능을 볼 수 있는데 '나의 iphone 찾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아이폰 및 지원되는 액세서리를 잠그거나 지울 수 있고, '나의 찾기 네트워크' 기능을 활성화화면 오프라인 상태일 때도 기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위치 보내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배터리 잔량이 거의 남아 있지 않을 때 아이폰(iphone)의 마지막 위치를 Apple에 자동으로 전송이 된다.

※ 한국에서는 지도 외부 반출이 금지되어 있어서 현재 나의 위치 말고는, 기기의 위치가 표시되는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즉 아이폰을 분실했을 때 '나의 찾기'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아이폰 위치추적은 불가능하다.


아이폰 찾기

아이폰을 찾는 방법에는 https://www.icloud.com/find 사이트에 접속하여 찾는 방법과 최신 버전의 iOS, iPadOS가 설치된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또는 아이팟터치(iPod touch)나 최신 버전의 macOS가 설치된 Mac에서 '나의 찾기' 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 분실된 아이폰이 '나의 iphone 찾기'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https://www.icloud.com/find에 접속을 하여 애플 ID와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한다. 홈페이지 상단의 '모든 기기'를 클릭하면 현재 등록된 아이폰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운드 재생', '분실 모드', 'iphone 지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사운드 재생' 기능을 클릭하면 아이폰이 온라인 상태인 경우 몇 초 뒤에 사운드가 재생되기 시작하여 음량이 커지면서 약 2분 동안 재생된다. 가능한 경우에 아이폰이 같이 진동할 수 있으며, 아이폰의 화면에 '나의 아이폰 찾기 알림'이 표시된다. 아이폰이 오프라인 상태라면 '사운드 보류 중'이 나타나고 아이폰이 와이파이나 통신망에 연결이 되면 사운드가 재생이 된다. 당장 눈에 보이진 않더라도 기기가 근처에 있다고 생각이 되면 사운드 재생을 하여 기기를 찾아보아야 한다.
  • '분실 모드'를 클릭하면 분실된 아이폰의 화면에 사용자 설정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 아이폰은 분실된 상태입니다.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연락처를 남겨둘 수 있다. 내 주변에서 분실된 아이폰을 찾을 수 없게 되었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하여 분실된 아이폰을 습득한 사람이 연락을 할 수 있도록 연락처를 남길 수 있는 것이다.
  • 'iphone 지우기' 기능은 아이폰을 결국 찾을 수 없게 되었을 때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아이폰을 원격으로 초기화시키는 것이다. 나중에 다시 아이폰을 찾게 되었다면 icloud 백업을 통해 다시 복원할 수 있다.
  • '나의 찾기' 앱을 이용하는 경우는 다른 apple 기기인 아이패드나, 아이팟터치, Mac을 이용하거나 내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의 아이폰(친구 아이폰 가능)이나 아이패드 등으로도 애플 ID와 비번만 알고 있다면 이용할 수 있다.

이상으로 분실된 아이폰을 찾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컴퓨터로 아이폰 찾기를 하려면 웹페이지(https://www.icloud.com/find)에 접속하면 되고, 모바일은 어플을 사용하면 된다. apple ID와 비번만 기억하고 있다면 다른 사람의 apple 기기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내 아이폰으로 친구 아이폰 찾기도 가능한 것이다. 이 말은 친구 아이폰으로 내 아이폰 찾기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폰은 정확한 위치추적이 가능한데 아이폰은 정확한 위치추적이 어렵다는 게 좀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연락처를 남길 수 있는 '분실 모드' 기능과 만에 하나 잃어버렸을 시에 내 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은 아주 좋은 듯하다.

댓글